여름철 입맛 살리는 '초간단' 오이탕탕이 레시피!

반응형

오이탕탕이 레시피!

무더운 여름, 입맛 없을 때 딱이죠! 오이탕탕이는 칼로 두드려 만드는 독특한 조리법으로 아삭한 식감과 시원한 맛이 일품인 별미예요. 복잡한 과정 없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어 혼밥 메뉴, 반찬, 안주로도 손색이 없답니다. 지금부터 초간단 오이탕탕이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재료 준비하기

* 주재료: 백오이 1개

* 양념장 재료:

* 간장 1.5큰술

* 참기름 1큰술

* 설탕 0.5큰술

* 식초 1큰술

* 다진 마늘 0.5큰술

* 통깨 1큰술 (넉넉하게!)

* 고춧가루 0.3큰술 (선택 사항)

* 청양고추 약간 (선택 사항)

 
 
 
 
 

> 💡 요리 팁: 오이는 물기가 많지 않은 백오이를 사용해야 더욱 아삭한 식감을 살릴 수 있어요.

오이탕탕이 만드는 법 (3단계!)

1. 오이 손질하기

흐르는 물에 오이를 깨끗이 씻은 후, 오이의 쓴맛이 나는 양쪽 끝을 잘라내 주세요. 껍질을 살짝 벗기면 양념이 더 잘 배지만, 껍질째 사용해도 괜찮아요. (껍질에 영양소가 많으니 깨끗이 씻어 그대로 사용해도 좋아요!)

2. 오이 두드려 탕탕!

이제 오이탕탕이의 핵심 단계! 손질한 오이를 위생 비닐팩에 넣고, 칼등이나 방망이로 탕탕! 두드려 주세요. 오이가 큼직하게 부서질 정도로만 두드리면 돼요. 너무 많이 으깨면 죽처럼 되니 주의하세요. 이렇게 오이를 두드리면 단면이 불규칙해져서 양념이 더 잘 스며들고, 아삭한 식감을 극대화할 수 있답니다.

> 💡 요리 팁: 오이를 비닐팩에 넣고 두드리면 도마가 지저분해지지 않고, 뒷정리가 아주 간편해져요!

3. 양념장과 버무리기

두드린 오이를 볼에 담고, 준비한 양념장 재료(간장, 참기름, 설탕, 식초, 다진 마늘, 통깨, 고춧가루, 청양고추)를 모두 넣고 잘 버무려 주세요. 양념이 고루 섞이도록 젓가락으로 살살 버무리면 오이의 아삭함이 살아나요. 마지막으로 그릇에 예쁘게 담아내면 완성!

오이탕탕이와 곁들이면 더 맛있는 조합!

* 국수: 비빔국수나 잔치국수에 곁들이면 시원하고 개운한 맛을 더해줘요.

* 고기 요리: 삼겹살, 소고기 등 기름진 고기를 먹을 때 함께 내면 느끼함을 싹 잡아준답니다.

* 간편한 술안주: 시원한 맥주나 소주와도 찰떡궁합!

 

더운 여름, 시원하고 아삭한 오이탕탕이로 잃어버린 입맛을 되찾아보세요!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으니 오늘 저녁 메뉴로 한 번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